[반디 독서캠페인 책사람] 이달의 서재 & 이달의 리뷰 - 2013년 1월부터 3월까지

안녕하세요. 반디앤루니스입니다.^^

 

반디앤루니스 서재는 현재 이백여 분의 리뷰어와 함께 '책에서 찾는 사람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이게 뭔지 아직 모르시는 분들 계실 텐데요. 올해 3월부터 시작한 반디앤루니스 독서 캠페인입니다. 주력 분야와 목표 권수를 정해 놓고 책을 읽는 것인데요. 아직 일 년도 안 됐는데 벌써 목표를 달성하신 리뷰어들이 계세요. 이 분들을 앞으로 소개 올리려고 합니다. 한 달에 한 번, 월말 결산 겸 캠페인 참여 독려 겸이요.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겸사겸사 반디앤루니스와 함께 책 읽기 시작해 봐요!

 

* 책에서 찾는 사람의 길 | 이달의 목표 달성 서재 *

 

 

* 책에서 찾는 사람의 길 | 주목할만한 이달의 리뷰 *

 

에밀 졸라의 《나는 고발한다》를 읽고 써주신 '고전의숲'님의 리뷰입니다. '고전의 숲'님은 "에밀 졸라는 책 속에서 메르시에 일당들 만큼이나 언론의 비열한 행위를 고발하고 있다. 사실 이것은 오늘날에도 마찬가지가 아닌가? 언론은 많은 것을 알고 있지만, 거의 대부분을 거짓말로 꾸미거나 첨삭하여 대중들에게 사실인 것처럼 알리지 않은가? 그것이 진실이 아님을 뻔히 알고 있는데도. 그러나 졸라는 포기하지 않았다. 자신의 고독한 길을 함께 가주는 몇몇 사람들이 있었기 때문이다."라고 이 책을 소개해주고 계십니다. 고전이 현실과 만나는 지점을 발견할 수 있는 대목이지요. 그럼 ‘고전의숲’님과 함께 《나는 고발한다》를 조금 더 깊숙이 들여다볼까요?

 




Trackback 0 Comment 0
prev 1 ··· 6 7 8 9 10 next